전자렌지에 플라스틱 용기를 사용. 정말 안전한가?

Posted by 겔러
2016. 8. 11. 23:19 건강

요즘 고민이 생겼습니다.


우연찮게 티비홈쇼핑에서 본 플라스틱 용기셋트가 정말 탐이 나더라구요.


저는 밥을 주말에 해서 차곡차곡 보관을 해놨다가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해동시켜 먹곤하는데요

아주 간편하고 빠르게 밥을 먹을수가있어서

자주 그런 방법을 애용하고있습니다. 



위의 그림처럼 매일 돌솥밥을 먹으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는 불가능합니다 ㅋㅋ


보니까 티비 홈쇼핑에서는 

각종볶음밥을 잔뜩해서 따로따로 보관하고

국도 담아놓고 아주 요긴하게 써먹는장면을 보여주는데

그장면을 보고 혹해서 당장 사고싶었지만

참았습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그냥 장사치들이 주장하는데로 믿을수는 없잖아요.


그래서 스터디를 좀 해봤습니다.


여기저기 살펴보니까.

플라스틱용기의 상태는

재활용 마크로 살펴보는 방식이 일반적인 방식이네요



이중에서 폴리에틸렌 PE 계통 으로 불리는 1,2,4 번으로 만들어진 제품이 전자레인지에 돌렸을때 안전하다. 라고하고

폴리프로필렌  PP, 5번  안전

PVC 3번, PS 6번 은 전자레인지에 돌리는건 좋지않다 라고 이야기들 하네요.


그런데..


이게 진짜 안전하긴 한건지


제조사가 재대로 자신들이 만든 제품의 종류를 제품에 정확하게 표기는 하는건지

본인들이 받았다고 주장하는 성능서니 인증서니 이런거는 재대로 받았는지

성능평가는 하긴한건지

아무도 모르는거죠 누가 알겠습니까.

어찌됐건 화학물이라는건 변함이없는데.


사람죽이는 화학물을 가습기 살균제랍시고 팔아먹어서 사람이 해를입은 판국에

성적서 위조 검사자랑 기업이 유착 

이런게 막 보도가 되는 판국이니 도저히.. 이건 뭐




가족들에게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려고

사용했던 가습기 살균제가 오히려 가족에게 해를 입힌형국이니

제가 만약 당사자라면 어떤 심정일지. 상상도 안가네요.


본인의 안전도 셀프

본인의 건강도 셀프.. 

슬픈 세상입니다.


그런 생각을 하고있는 찰라에 


스마트 컨슈머 페이지에 이런 글이 올라와있네요

http://www.smartconsumer.go.kr/user/is/srvcinfo/ServiceDetailView.do?infoId=01043485


내용 요약을 하자면

"애초에 플라스틱 용기에 전자레인지 사용 가능 문구가 표기되어있더라도 플라스틱 용기를 전자레인지에 돌리거나 가열하거나 하는 행위는 자제해야한다"


아니나 다를까 

별에 별 내용들이 다 있네요.

심지어 캔음식까지 섭취를 자제해야한다... 또 낡은 플라스틱용기는 바로 버린다

와... 참나

기존의 상식들이 다 파괴되는 느낌.


흡사 가습기 살균제 마냥

가족들이랑 효율적으로 밥먹으려다가 독극물주입할수도있겠다 싶더라구요

도저히 전자렌지에 돌리는 플라스틱 그릇을 살수가 없어서,


유리로된 제품을 사던지, 아니면 매일 밥을 해먹던지 해야겠습니다.

물건하나 사기 정말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