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물을 먹어야 할지 선택 하려고 합니다. - 좋은 물이란?

Posted by 겔러
2017. 6. 23. 00:17 건강

저는 생수를 먹습니다. 

제주 삼다수를 먹어요. 

한달에 아내랑 함께 약 18병, 36리터 정도 마시는것 같습니다. 

6병 정도가 4,500원 정도 하니까요.

한달에 약 13,500원 정도 사용하는것 같습니다.


그런데 저번달에 아내가 자꾸 몸이 부어서 원인을 찾아보니

물을 안마셔서 생기는거였습니다.

하루에 0.5리터 정도밖에 안마시더라구요.

이후로 하루에 2리터 정도 꾸준히 먹으니까 붓는게 점차 줄어들었습니다.


그런데 하루에 2리터 씩 먹으면, 한달 18병으로는 택도없어요.

대충 계산해보니 42병 은 마셔야겠더라구요.

약 31,500원 정도 고정비가 생기고 말았네요. 

고정비는 용서 할수없습니다.


그래서 이거를 뭔가 절감할 방법이 있을까 생각을 했습니다.


대안은 아래와 같이 생각이 됩니다.


- 생수를 마시되 비싼 삼다수 말고 다른 대안을 찾아본다. 

- 생수를 마시되 삼다수를 좀더 싸게 구매할 방법을 찾아본다.

- 정수기를 랜탈 한다.

- 정수기를 구매한다. (필터 구매)

- 수돗물을 끓여서 마신다


여기서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대체 좋은 물 이란건 뭘까?


삼다수를 먹기 시작한 이유가 원래는 수돗물을 끓여서 먹다가 언제부터인가 약품냄새가 느껴져서 였었는데요, 왜 수돗물에서는 약품 냄새가 날까? 대체 좋은 물이란 뭔가? 같은 궁금증이 계속 생기네요.


물박사 성익환씨는 이렇게 이야기 합니다.

"깨끗하고 깐깐하다는 정수기의 물은 증류수, 몸에 필요한 미네랄 이 없다"

"수돗물은 정수과정을 거치면서 자연스럽게 산성화 된다. 그런물이 몸에 좋을수는 없다"

놀라운 이야기들이 많습니다.


결국 좋은 물 이란 


미네랄이 풍부할것

유해 박테리아가 없을것

PH 7.35, 약 알카리 수준 일것


이라는 이야기였습니다.


미네랄이란 무었인가?

칼슘, 마그네슘 같은 광물질로 인체에 꼭 필요한 5대 영양소 중 하나이며 체네 에서 합성되지않아 음식을 통해 섭취를 해야한다고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5대 영양소는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비타민, 미네랄 이렇게 5대 영양소 입니다.

칼슘(Ca), 인(P), 칼륨(K), 나트륨(Na), 염소(Cl), 마그네슘(Mg) 등등을 이야기한다고 합니다.


영양제들 챙겨먹으면서 그게 미네랄인지도 모르고먹고있었네요 ㅋㅋ


그리고 아래의 이미지 와 같이 신진대사의 스위치 역활은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놀라운 이야기는


일부 정수기 회사들이 모든 미네랄이 인체에 유익하지않다 라는점을 들어서

가장좋은물은 완벽하게 깨끗한 증류수이다 라고 주장한다고 합니다.

여러가지 설들이 있는데 제가 보기에는 근거가 좀 부족한 주장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MpTGonQM_jk


위의 동영상은 워터시크릿 미네랄의 역설 다큐인데요. 관심있는분들은 한번씩 보시는것도 나쁘지않다고 봅니다.



한국인들은 어떤 형태로 물을 마실까?



2013년 수돗물 만족도 조사 결과를 보면 위와 같은데요

수돗물 음용율은 점차 줄어들고 있고요

정수기, 생수 음용율은 점차 늘어나고 있네요.


한국인들은 어떻게 물을 먹고

좋은 물이란 어떤 건지 정리가 끝났습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정수기 스펙, 랜탈 과 구매시 가격비교, 생수의 종류, 스펙과 가격대, 수돗물의 정수방식등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이것도 또 시리즈로 포스팅해야될것 같습니다.

물 하나 먹기도 이렇게 힘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