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데를 선택해봤습니다.

Posted by 겔러
2017. 6. 15. 00:46 구매

저번 포스팅에 비데선택시 요구조건 과 비데들의 스펙 카테고리에 대해 찾아봤습니다.

이제는 선택의 순간만 남았네요.



저번 포스팅 말미에 나온 제조사별 점유율이 위에 그림과 같은데요.


따라서 노비타, 대림, 아이에서동서 중 두개씩 찾아서 비교후  구매를 해볼까 합니다.


탐색을 하고 자료들을 취합해보니 아래같이 표가 나오네요.





놀라운 결과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는 대림이 대기업인지라

대림 제품이 괜찮을것이다 라고 생각을했었는데

그게 아니었습니다.

대림은 중저가 브랜드였어요.


공부안하고 브랜드만 믿고 덜컥 구매해버렸으면 후회할뻔했네요.


탐색을 해보니 나온 결론은

의외로 아이에스동서가 생각보다도 더 좋은 브랜드다 라는점입니다.


2016년도에 아이에스동서가 흡수합병한 삼홍테크라는 회사가 

이누스 브랜드를 만드는데요.

생각보다 기술력이 좋은 강한기업이었습니다.

신제품 매년 튀어나오는거 보면 RND 투자도 아주 활발한거같구요.


2017년 올해 나온 제품들 설명한걸 보면

어디처럼 애매하게 등급표현을 안하고요

모든 제품에 IPX 등급을 강조하고, 모든 스펙을 명확하게 표기했습니다.

자신있다는 소리지요.



무려 IPX6 등급입니다.


더 놀라운건 2017년 신제품인 SS-365 는  노즐 스팀청소 기능이 있습니다.





최초에 제가 집에 설치되어있던 비데를 제거했던 이유가

1. 노즐청결

2. 물청소시 완벽한 방수

두가지 문제였는데

문제를 해결한 제품이 바로 SS-365 였습니다.



그리고 저번에 포스팅했던

위의 요구 사양을 만족하기도 하고요


가격이 조금 부담스럽지만. 아무래도 이보다 더 좋은 제품은 없어보이네요.

이 제품으로 구매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본 포스팅과 연관된 포스팅 링크 입니다.


비데구매전 요구조건과 제품스펙을 찾아봤습니다.

http://gallow.tistory.com/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