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선택해봤습니다.

Posted by 겔러
2016. 11. 12. 18:41 건강

이제는 제품을 선택해야 할 순간이 왔습니다.

그래서 예전에 공부한 내용들을 근거로 요구 스펙을 정해봤습니다.


균수 : 10억~ 100억 마리

균주 : 1순위. 비피도 박테리움 계열 2순위. 락토바실루스 계열

프리 바이오틱스 : 가능하면 있는것

냉장여부 : 상온 보관 가능한것

화학적 첨가물 여부 : 가능하면 무첨가

가격 : 월 10000 원 이하 (개당 400원 정도)

종류 : 1순위. 마시는 음료 형태 2순위. 분말형태 3순위. 알약형태


주의점


과민성대장증후군 치료가 프로바이오틱스를 먹는 원인이기때문에 가능하면 비피도 박테리움 계열로 찾아보려합니다.


모 제품 팀에서 이산화규소를 나쁜 화학물로 규정을 하고 공포마케팅을 하고있다는데 주의해야할것같습니다.

인터넷에 하도 많은 정보들이 있다보니까 걸러듣는것도 시간이 많이 필요하네요.

화학적 첨가물 여부는 공포마케팅의 일종이다 라는 주장이 있습니다.


위에 프리바이오틱스는 예전 포스팅에는 없던 개념인데요.

유익균의 먹이 라고 합니다 (예를 들면 올리고당 같은것)


아래부터는 탐색내용입니다.




1. 마시는 음료




여러가지 먹어봤습니다.

그런데 대부분 이런 형태더군요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이런 문구가 있는데 말이에요 정작 뭐가 얼만큼 들어있는지는 표시가 안되어있습니다

아무래도 그냥 건강보조제 라기보다는 음료수나 다름이 없는거겠지요.

그렇지않고서는 이렇게 표기할리가 없을거같아요.

우유도 그렇고 떠먹는 요구르트도 그렇고 대부분 이런 형식이라서 선택에서 제외하였습니다.





2. 컬처렐 - 다이제스티브 헬스



그 유명한 컬처렐 입니다.

본인들이 주장하는데로 정말 미국 판매 1위더군요.

미국인들도 효과를 많이 본모양인지 칭찬들이 많네요.


프로바이오틱스 수는 약 100억 CFU 이고

위산에 강한 균주를 쓰고있어서 장까지 갑니다. 이렇게 주장을 합니다

LGG 유산균이라는데 글쎄요.


LGG 유산균이 락토바실러스 람소서스 계열 유산균 입니다

전에 포스팅한 내용에 따르면 람소서스 계열은 장내 유해균을 억제하는데 효과좋은 프로바이오틱스의 일종이었습니다.

여느 제품들 과는 다르게 단일 균주를 사용하고있네요.


30캡슐에 20000원 정도인데 1개당 가격이 약 650원수준이네요 비쌉니다.


해외 직구가격을 알아보니 50캡슐에 20달러 정도인데.. 이정도면 약 두배수준이네요.

구매하실분들은 참고하시는게 좋을것같습니다.


50캡슐에 24000원 정도면 약 500원 정도네요.. 그래도 조금 비싸죠





3. 오리진 - 프로바이오틱




오리진 제품 스펙인데요


락토바실루스 아시도필루스 120억

락토바실루스 가쎄이 10억

락토바실루스 살리바리우스 10억

락토바실루스 프란타럼 10억

락토바실루스 람소서스 10억

비피도박테리움 락티스 120억

비피도박테리움 브레베 10억

비피도박테리움 롱검 10억


총 300억 이네요.


제가필요로 했던 권장량 10억 CFU~ 100억 CFU 를 넘는 양입니다.


많은사람들의 이야기를 보니까. 누군가는 배가 아팠다 나한테는 효과가없었다. 이런 말씀하시는 분들도 많고

또 다른사람들은 나는 효과가 좋았다 이런식으로 여러가지 주장들이 있습니다.

오리진은 복합균주를 사용하는데 그 균이 얼마나 들어있는지를 다 표시해줘서 참 유익한것같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개선에 필요한 아시도필루스, 락티스 가 충분히 들어있는걸 보면 꼭 복용해보고싶은제품 이네요


60개에 25000원 정도니까 개당 400원 정도입니다.




4. 종근당 - 락토핏



캐치프라이즈 중에 한국사람은 한국인이 만든것이 좋다 라는 문구가 있더군요.

아무래도 실험대상이 한국인일 테니 외국제품들과는 조금 다를수도 있다. 이렇게 생각이 듭니다.


찾다 찾다 한 제품을 찾을수가있었습니다.

이 제품은 캡슐이나 알약 형태가 아니고 분말형태로 되어있어서

어린이나 노약자들도 먹기 쉬운 제품이더군요.


가격은 50포에 약 12000원이니까요 개당 200원 정도 합니다.


그런데 확실히 해외 제품들에 비해 균수가 떨어집니다.

그리고 어떤 균이 얼마나 들어있는지 표시가 되어있지않습니다.


종근당에서 선전하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10억 프로바이오틱스

2. 프리 바이오틱스 함유

3. 종합비타민  함유


분말형태라는것에 위안을 삼아야 할까요.

하다못해 프리바이오틱스 나 종합비타민들이 어느정도 들었다. 이정도만 표시를 해줬어도 좋았을것같은데 말이에요.

어찌됐건 리스트 업에 올려봤습니다.

외산제품이 효과가 없으면 국산제품중에 골라봐야 할테니까요. 아니면 알약을 잘 못드시는 부모님들께라도 보내드릴때 참고해야할것같습니다.




결론




중에서 우선 선택해서 구매할것은 오리진 사 의 프로바이오틱으로 결정했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을 개선시키는게 목적이었으니까요. 아무래도 균주와 균수를 신경쓸수밖에없습니다.

이제는 구매후 꾸준히 복용해보는 일만 남았네요.





아래는 본 포스팅과 관련된 예전 포스팅 내용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의 종류, 성분에 대해 찾아봤습니다.

http://gallow.tistory.com/501


과민성 대장 증후군 증상과 해결책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http://gallow.tistory.com/490